피플온 소식

피플온 의 Culture Day
등록일 : 2016.03.03 15:12
3.png

4.png

2.png

1.png

5.png

6.png


Peopleon Culture Day "스포트라이트"  

네 번째 Peopleon Culture Day에는 스포트라이트 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스포트라이트  (Spotlight, 2016)

미국의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보스턴글로브 내 '스포트라이트'팀은 가톨릭 보스턴 교구 사제들의아동 성추행 사건을 취재한다. 하지만 사건을 파헤치려 할수록 더욱 굳건히 닫히는 진실의 장벽.결코 좌절할 수 없었던 끈질긴 '스포트라이트'팀은 추적을 멈추지 않고, 마침내 성스러운 이름 속에 감춰졌던 사제들을 얼굴이 드러나는데...

 

예민한 소재에도 신부들의 행위나 교회와 언론이 정면으로 충돌하는 자극적인 장면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인면수심의 존재들을 심판하고픈 마음은 굴뚝같지만, 언론인이라면 마땅히 갖춰야 할 태도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드러내려는 자와 은폐하려는 자, 피해자와 가해자,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안정을 추구하는 자와 변혁을 추구하는 자.

캐릭터들은 양분화된 갈등 관계가 얼기설기 엮여  사건의 조사가 진행되면서 밝혀지는 사실들은 보는 이들 모두에게 상당한 동요를 일으키지만 쓸데없이 자극적인 방향을 선택하지 않음으로써 템포를 유지하는 이야기는 중반부터 고조된 긴장감을 마지막 엔딩의 순간까지 그대로 이어 갑니다.


영화 <스포트라이트>는 흑백논리에 서지 않고 그들 각자의 입장과 깨달음으로 진실에 다가서고동시에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생각을 하게 만드는 인상 깊은 영화였습니다.

 

영화 속 대사


"이런 걸 보도 안하면 그게 언론입니까?"


"저희가 이 사건을 정확히 알릴게요"


"돈과 양심 어느 쪽이 옳은 지 신중히 선택해야 할거야" 



목록보기
이전글 피플온 의 Culture Day 이전글보기
다음글 피플온 의 기부& 봉사활동 [2015년 12월 홀트일산복지타운] 다음글보기